교육활동
                [2014년2학기]
                인물을 통해 조선 역사를 바라보다 
      
            
            
| 주 | 일 시 | 강 의 주 제 | 강 사 | 
| 1 | 09. 04. | 조선 건국의 설계자, 정도전 | 신병주 (건국대 사학과) | 
| 2 | 09. 11. | 역사의 라이벌 -신숙주와 성삼문- | 김경수 (청운대 교양학부) | 
| 3 | 09. 18. | 양녕대군: 아버지의 마음을 읽지 못하는 아들 | 강문식 (서울대 규장각한국학연구원) | 
| 4 | 09. 25. | “박물관대학 20년” 행사 | 
 | 
| 5 | 10. 02. | 조선시대 과학수사:『무원록』을 통해 보다 | 유승희 (서울시립대) | 
| 6 | 10. 16. | 조선, 표류인을 만나다 | 이 훈 (동북아역사재단) | 
| 7 | 10. 23. | 답 사 | 
 | 
| 8 | 10. 30. | 임란의병과 청주성 탈환 | 이석린 (충북대 사학과) | 
| 9 | 11. 06. | 역사 속의 ‘장군 이순신’ 인식 | 노영구 (국방대학원 군사전략학부) | 
| 10 | 11. 13. | 기녀, 조선의 패션을 이끌다 | 이민주 (한국학중앙연구원) | 
| 11 | 11. 20. | 답 사 | 
 | 
| 12 | 11. 27. | 광해군: 전쟁이 낳은 문제적 군주 | 장지연 (대전대 사학과) | 
| 13 | 12. 04. | 동학농민혁명을 이끈 인물들 | 신영우 (충북대 사학과) | 
| 14 | 12. 11. | 덕혜옹주: 망국 군주 고종의 고명딸 | 신명호 (부경대 사학과) | 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