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육활동
[2014년2학기]
인물을 통해 조선 역사를 바라보다
주 |
일 시 |
강 의 주 제 |
강 사 |
1 |
09. 04. |
조선 건국의 설계자, 정도전 |
신병주 (건국대 사학과) |
2 |
09. 11. |
역사의 라이벌 -신숙주와 성삼문- |
김경수 (청운대 교양학부) |
3 |
09. 18. |
양녕대군: 아버지의 마음을 읽지 못하는 아들 |
강문식 (서울대 규장각한국학연구원) |
4 |
09. 25. |
“박물관대학 20년” 행사 |
|
5 |
10. 02. |
조선시대 과학수사:『무원록』을 통해 보다 |
유승희 (서울시립대) |
6 |
10. 16. |
조선, 표류인을 만나다 |
이 훈 (동북아역사재단) |
7 |
10. 23. |
답 사 |
|
8 |
10. 30. |
임란의병과 청주성 탈환 |
이석린 (충북대 사학과) |
9 |
11. 06. |
역사 속의 ‘장군 이순신’ 인식 |
노영구 (국방대학원 군사전략학부) |
10 |
11. 13. |
기녀, 조선의 패션을 이끌다 |
이민주 (한국학중앙연구원) |
11 |
11. 20. |
답 사 |
|
12 |
11. 27. |
광해군: 전쟁이 낳은 문제적 군주 |
장지연 (대전대 사학과) |
13 |
12. 04. |
동학농민혁명을 이끈 인물들 |
신영우 (충북대 사학과) |
14 |
12. 11. |
덕혜옹주: 망국 군주 고종의 고명딸 |
신명호 (부경대 사학과) |